상단여백
HOME 사회책임 사회책임경영
생활ESG영화제X남양주(PRE시즌) 온라인 극장으로 초대합니다.◇ 생활ESG 주제 영화 15편, 영화제 전용 온라인 플랫폼 온피프엔(ONFIFN)에서 상영된다.

□ 생활ESG영화제X남양주(LifeESGFF, 집행위원장 안치용)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영화상영회를 영화제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온피프엔(ONFIFN)을 통해 진행한다.

생활ESG영화제 관객들은 9월9일부터 16일까지 상영작 총 15편을 ‘온피프엔(ONFIFN)’에서 만날 수 있다.

 

□ 상영작은 생활ESG 주제를 담은 총 15편의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캐나다 마이클 맥고완 감독의 <해피엔딩 프로젝트>는 89세 ‘크레이그 모리슨’이 해로(偕老)한 아내 ‘아이린’이 알츠하이머에 걸리자 그를 위해 직접 맞춤형 새집을 지어주기로 하면서 겪는 시청 건축과와의 갈등을 통해 사회가 노인과 약자를 다루는 방식을 꼬집는다.

▲ <해피엔딩 프로젝트> 스틸컷

□ 우리나라 조정래 감독의 <광대 : 소리꾼 감독판>은 감독의 말을 빌어 남북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공동체 복원, 이웃 사랑을 넘어서 전인류애적 사랑에 대한 꿈을 관객들과 공유한다.

▲ <광대 : 소리꾼 감독판> 스틸컷

□ 두 편의 영화를 포함하여 <미스터 주 : 사라진 VIP>, <러블리, 스틸>, <나의 가족 나의 도시>, <나의 마지막 수트>, <돌멩이>, <그리움의 종착역>, <아들에게 가는 길>, <시저는 죽어야 한다>, <상해전기>, <아일로>, <햄버거괴물의 습격>, <브루클린의 멋진 주말>, <굴꾹마을의 푸펠> 등 생활ESG 주제를 담은 총 15편의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작품이 상영된다.

 

□ 온피프엔(ONFIFN)을 검색하여 들어오거나 ‘www.onfifn.com’으로 클릭하여 들어와도 된다.

 

 

□ 생활ESG영화제X남양주(PRE시즌)는 9월 9일에 개막하여 9월 16일까지 8일간 이어진다.

 

□ 주최 및 후원

- 주최 생활ESG행동 / UNEP(유엔환경계획)FI / ESG연구소 /

소비자기후행동 / 국제영화비평가연맹

- 주관 생활ESG영화제(LifeESGFF, 집행위원장 안치용)

- 후원 환경부 /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 세종텔레콤 / KT /

아이쿱생협 /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 (재)지속가능경영재단 /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 / 청년ESG플랫폼 / 남양주시

 

□ 문의 생활ESG영화제 사무국 (02)782-0325

 
 

이지니 기자  luxjin@sjournal.kr

<저작권자 © 지속가능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나의 용기로 환경을 지키는 '용기내 챌린지'
[지속가능바람]
나의 용기로 환경을 지키는 '용기내 챌린지'
해피엔딩의 이면
[지속가능바람]
해피엔딩의 이면
함께 하는 것이 어떨까요
[지속가능바람]
함께 하는 것이 어떨까요
청년과 정치의 모순
[지속가능바람]
청년과 정치의 모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