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책임 CSR 팝업
제 7 회 중국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한 발전에 관한 연례 회의가 신년 하례식에서 개최되었다

최근 중국은 후세대를 위한 녹색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세미나를 열어서 앞으로의 방침에 대해 교류를 하였는데, 이와 관련된 기사를 中国新闻网에서 2017년 12월 26일에 보도했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 보존을 위한 중국의 노력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12월 26일 사천성 아안시 에서는 중국의 '생태계 창조, 녹색 성장 촉진, 순환 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순환 경제 분야를 학계, 산업계, 투자자, 정부, 언론, 사회단체, 소비자들의 다차원적 다자 대화와 심층 교류가 추진되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교류를 진행했다.

쓰촨성의 기술 유한 회사 Xinhuanet.com.cn이 최초의 순환 경제 시범 기업으로 선정됐다.

장명린 국무원 참사는 '혁신 체제 혁신, 녹색 성장 촉진'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 그는 “생태적 가치가 인류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영속적 발전의 가장 기초적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생태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비약적으로 확장된 것은 생태 가치 자체가 존재하기 때문이며, 동시에 그것을 경시하고 무시하는 현상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지금은 우리의 삶의 방식, 과거의 사고방식, 사회 경제 발전의 패러다임을 바꿔 가며 가치를 발굴하는 과정을 거쳐야한다. 생태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생태계의 존중과 자연 생태에 대한 존중이며, 우리의 경제 발전 방식을 바꿔 녹색 성장을 이루는 것이다. 송년회를 통해 순환 경제가 새로운 기반 위에서 발전할 수 있고, 우리도 순환 경제와 녹색 성장을 위해 보다 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야안시위원회 상무위원회 의원이자 부시장 인 왕 지알앙 위원에 따르면 아안시는 현재 녹색 개발을 위해 중앙 정부의 새로운 개념, 전략 및 새로운 배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안전 도시는 녹색 개발을 고수하고, 생태적으로 아름다운 강한 도시의 건설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생태 환경을 보호해야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것이 사회 전체의 공동 책임임을 강조하며, 녹색 개발 및 생태의 발전에서 제도적 장애와 기술 병목 현상을 논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는 모두와 함께 녹색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함께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속적인 경제 발전을 위해 친환경 도시가 건설된 것은 앞으로의 경제 사회 발전의 전망이다" 라고 말했다. 이용현, 현경우 사장은 앞으로 5년간의 전면적인 목표는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혁신, 조화, 녹색, 개방, 5대 발전의 이념을 고수하고 녹색 성장을 선도하는 녹색 성장의 길을 걷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다.” 라고 말했다.

한빈 유엔 글로벌 협약 실행 사무 총장은 기업들이 사회와 발전에 기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은 사회 발전을 촉진시키고 인류의 생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2050년에는 인류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류의 기본적인 생활 필수 요소인 물과 음식, 에너지가 큰 스트레스를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기업의 사회 부름은 경제 사회의 중요한 힘이며, 동시에 환경 오염의 주요 근원이기도 하다. 기업들은 근로자, 소비자, 사회 등 이익과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하였다.

 

 

천유미

지속가능저널  sustainability@sjournal.kr

<저작권자 © 지속가능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속가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